소개팅女에 '3500원 덜 냈잖아요'더치페이男 사연 '시끌' 서울경제


활동하고 있는 사람의 외모와 스펙이 좋고, 유령 회원이 적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한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소개팅 어플 순위 상위권으로 소개합니다. 본인이 직접 소개팅앱을 사용해보면서 불편한 점을 개선해나갔다고 합니다.


소셜데이팅 '이음'이용자인 직장인 백진선씨(32세)는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결혼에 골인했다. 처음에는 앱을 통한 만남에 거부감도 있었지만 가볍게 친구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나가봤다. 백 씨는 "사실 친구에게 이런 사람 저런 사람 소개해달라고 부탁하는 게 더 힘든 일인 것 같다"면서 "결국 '앱'이라는 친구가 다른 친구를 소개해준 셈"이라고 말했다. 널리 알려진 '이음'은 하루 2번, 매일 낮 12시 30분과 저녁 6시에 새로운 소개팅 상대를 소개하는 서비스로 인기가 있다.


한편, 일본 소셜 데이팅앱 중 설치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것은 주식회사 Eureka가 운영하는 Pairs로 나타났다. App Ape에 따르면 2020년 10월 기준 Pairs의 추정 설치 사용자 수는 약 103만 명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매칭앱 Tinder가 약 70만 9000명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Tapple, Omiai, With 순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소개팅어플이라 1위로 추천하긴 했지만 사실 저랑 제 지인들에게 사용했던 서비스들은 따로 있습니다.


내 관심사를 포스팅하거나, 그때그때 떠오르는 생각을 스토리에 올리는 게 가능하다. 서로 관심사가 맞아 시그널이 통한 친구만 내 포스팅에 공감과 댓글을 달 수 있다. 드러내놓고 애인을 만들겠다는 것이 아니라, 취향과 관심사가 맞는 친구를 찾는다는 것을 어필한다. 다른 소개팅 앱이 프로필 확인과 대화를 유료로 제공하는 것에 비해 시그널은 서로 코드만 통한다면, 이 모든 것이 무료다. 단기간에 성장한 ‘소개팅 어플’ 소셜 데이팅 앱 시장에서 개인 보호 규제가 미비해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일부 앱의 경우 개인 인증절차가 부실한 탓에 익명성을 빌린 타인 사칭, 금품 요구 등의 범죄가 쉽게 발생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법적 처벌은 아직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용자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도 적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조력자는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소셜 데이팅 앱’ 하나면 충분하다. ‘소셜 데이팅 앱’이란 기존의 온라인 데이트(사이트의 채팅방에서 대화하는 방식)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결합된 이성 소개 서비스를 말한다. 미국에선 근래 결혼한 커플의 30% 정도가 온라인 데이트나 ‘소셜 데이팅 앱’에서 만남을 시작했을 정도로 보편화됐다. ▲ 소셜 데이트 사이트 미팅투데이 © 이강미‘얼마나 사람이 없으면 온라인을 통해 사람을 만나? ’ 그간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를 통한 만남에 대한 일반인들의 시선은 부정적이었다.


여기서 '난이도'란 회사 차원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정도를 나타낸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한국 앱 전체(비게임 분야) 최고 매출 4위에 올랐고, 데이팅 카테고리에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소셜 카테고리 매출 부문 5위에 오르기도 했다. 모바일 앱 스토어 외에도 글로벌 앱 분석기관인 앱애니가 선정한 ‘2017년 대한민국 상위 30위 앱’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리기도 했다. 중소기업청과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이음소시어스 박희은 대표를 ‘제11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인 중소기업청장상으로 선정했다.


상처 입을 수 있는 입장에서 미리 알아야 할 것들을 알려주고, 상처 주는 일이 부끄러운 일임을 가르쳐야 한다. 먹방 라방부터 온라인 전시, 랜선 집들이까지, 오직 비대면 소개팅이기에 가능한 일이 주는 즐거움은 기대 이상으로 특별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지 못하는 환경을 위해, 온택트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안된 앱에서 인간의 교류는 어느 범위까지 확장될 수 있을까? 비대면 커뮤니케이션만으로도 인간은 서로가 지나온 시간의 조각을 내어주며 친구가 될 수 있는 걸까?


2016년 한 여성이 타인 정보를 도용해 소개팅 어플에서 타인 사칭을 해 명예훼손죄로 고발됐던 사건도 무죄 판결을 받은 바 있다. 당시 재판부에선 ‘직접적인 피해 사실이 확인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이유, 즉 소셜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까닭은 무엇일까? 아만다는 2018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데이팅 앱 이용자 1만 1,000명을 대상으로 소셜데이팅 앱에 대한 설문조사(중복응답)를 실시했다.


3주 동안 최소 10만8,000명, 최대 24만 명의 남성들에게 프로필을 노출시킨 것이다. 문제는 소개팅 앱 특성상 남성 이용자만 모이는 이른바 '남탕'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파란색(남성)으로 표시된 글이 압도적으로 많으면 여성들의 활동이 위축되고, 이는 남성들의 이탈까지 유발하게 된다.

오피가이드 오피사이트 강남 휴게텔 오피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